2024-04-15

Korea Scoop

한국 특종 – 인기 급상승 뉴스

미한일 북핵대표, 북한 ICBM 발사 강력 규탄

성 김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대표와 김건 한국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 후나코시 다케히로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 국장 등 세 나라 북 핵 수석대표들이 지난해 12월 1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미국대사관에서 회동했다. 사진 = 한국 외교부

미한일 북핵 수석대표들이 북한의 장거리탄도미사일 발사를 강력히 규탄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한국 외교부는 김건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18일 성 김 미국 대북특별대표, 후나코시 다케히로 일본 북핵 수석대표와 3자 유선 협의를 갖고 북한의 장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한 대응 방안을 협의했다고 밝혔습니다.

3국 수석대표는 이날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가 “유엔 안보리 결의의 중대한 위반이자 한반도와 역내 긴장을 고조시키는 심각한 도발”이라며 이를 강력히 규탄했습니다.

또 “북한이 각종 구실로 불법적인 도발을 정당화하고자 하는 시도는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며 “북한의 도발은 한미 연합방위태세, 한미일 안보협력을 강화할 뿐 아니라 더욱 강력한 국제사회의 제재에 직면하게 될 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들은 앞으로 북한의 도발에 대한 국제사회의 단호하고 단합된 대응을 끌어내기 위한 긴밀한 소통과 공조를 지속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특히 한미 동맹의 확고한 대비 태세를 바탕으로 압도적인 대응 능력을 지속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한국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북한은 이날 오후 5시 22분께 평양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장거리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했습니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는 새해 벽두 초대형 방사포 1발을 쏜 지 48일 만이자 올해 두 번째 도발입니다.

VOA 뉴스 백성원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Copyright © KoreaScoop.com - Design & Compi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