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3

Korea Scoop

한국 특종 – 인기 급상승 뉴스

과학자들이 우주로 강력한 제트를 뿜어내는 블랙홀의 이미지를 최초로 포착했습니다!

과학자들이 우주로 강력한 제트를 뿜어내는 블랙홀의 이미지를 최초로 포착했습니다!

유럽남방천문대(ESO)가 방금 놀라운 발견을 발표했습니다: 천문학자들은 블랙홀의 그림자와 블랙홀로부터 방출되는 강력한 제트를 모두 보여주는 이미지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이 이미지는 2018년에 가상의 지구 크기 망원경으로 함께 작동하는 전파 망원경 그룹이 촬영한 것입니다. 이 망원경들은 유럽남방천문대가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밀리미터 VLBI 어레이(GMVA), 아타카마 대형 밀리미터/서브밀리미터 어레이(ALMA), 그린란드 망원경(GLT)의 일부입니다. 이 블랙홀은 태양보다 65억 배나 더 거대한 블랙홀이 있는 5,500만 광년 떨어진 메시에르 87 은하에 위치해 있습니다.

블랙홀은 주변의 물질을 삼키는 능력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블랙홀이 살고 있는 은하를 넘어서는 강력한 물질 분출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이미지는 블랙홀이 어떻게 이러한 에너지 넘치는 제트를 발사하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과학자들은 블랙홀을 둘러싸고 있는 제트의 기원에 대해 오랫동안 연구해 왔지만 여전히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새로운 이미지는 제트의 바닥이 블랙홀 주위를 소용돌이 치는 물질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보여 주며, 이는 과학자들이 블랙홀이 어떻게 그렇게 거대한 제트를 생성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 세계의 전파 망원경 네트워크를 사용하여이 이미지는 중앙 초질량 블랙홀 주변의 방출 고리에서 나오는 제트를 보여줍니다. 고리 중앙의 어둠은 2017년에 이벤트 호라이즌 망원경으로 처음 관측된 블랙홀 그림자입니다.

GMVA 네트워크는 2018년에 블랙홀과 제트를 관측했으며, ALMA 및 GLT 망원경이 추가되어 이미지를 캡처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이 망원경 네트워크를 통한 향후 관측을 통해 초질량 블랙홀이 어떻게 강력한 제트를 발사할 수 있는지 밝혀내어 과학자들이 우주에서 가장 신비로운 영역 중 하나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Image Credit: R.-S. Lu (SHAO), E. Ros (MPIfR), S. Dagnello (NRAO/AUI/NSF)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Copyright © KoreaScoop.com - Design & Compi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