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3

Korea Scoop

한국 특종 – 인기 급상승 뉴스

북한의 미사일 위협에 전혀 신경 쓰지 말아야 하는 이유

북한은 수년 동안 탄도 미사일을 바다에 발사하고 핵무기를 실험하면서 국제 제재를 무시하고 이웃 국가와 미국의 비난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북한의 미사일 위협에 대해 정말 걱정해야 할까요? 걱정할 필요가 없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북한의 미사일은 신뢰할 수 없고 부정확합니다.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중 하나인 화성-17형은 최근 시험에서 전체 사거리보다 훨씬 짧은 360km만 비행했습니다. 게다가 북한의 미사일은 의도한 목표물에 도달하지 못하거나 공중에서 폭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신들 외에는 누구에게도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북한의 핵무기는 제한적이고 비효율적입니다. 북한은 열핵폭탄과 소형화된 탄두를 개발했다고 주장하지만 적에게 핵 공격을 가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능력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북한의 핵실험은 대부분 지하에서 이루어졌거나 수율이 낮아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핵무기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과 전문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북한 지도부는 합리적이고 실용적입니다. 일반적인 믿음과는 달리 김정은은 핵전쟁을 일으키고 싶어하는 미치광이가 아닙니다. 그는 미사일과 핵 프로그램을 정권의 생존과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한 협상 카드로 사용하는 영리한 독재자입니다. 그는 한국, 일본 또는 미국에 대한 공격이 국가를 전멸시킬 수 있는 파괴적인 보복을 불러올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북한의 행동은 예측 가능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잦은 도발에도 불구하고 북한은 외교적 수단으로 예상하고 대응할 수 있는 행동 패턴을 따릅니다. 북한은 보통 한국 또는 미국과의 정상회담이나 회담과 같은 주요 행사나 협상을 앞두고 긴장을 고조시켜 지렛대나 관심을 끌기 위해 도발을 감행합니다. 또한 주요 동맹국이자 후원자인 중국의 압력이나 인센티브에 직면하면 물러서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하거나 폭탄을 실험할 때마다 당황하거나 과민 반응할 필요는 없습니다. 북한의 선전과 협박 전술에 넘어가지 말고 북한의 안보 우려와 인권 침해를 해결할 수 있는 평화적 해결책을 찾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Copyright © KoreaScoop.com - Design & Compi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