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Korea Scoop

한국 특종 – 인기 급상승 뉴스

산림형 민간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지역활동가 5기 활동 개시 – KS NEWS


산림형 민간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지역활동가 5기 활동 개시 이미지1

산림형 민간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지역활동가 5기 활동 개시 이미지2

산림형 민간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지역활동가 5기 활동 개시
– 산림일자리발전소 ‘그루매니저’ 5기 발대식 5월 13일 개최 –

□ 산림청은 산림일자리발전소의 산림형 일자리 발굴과 육성을 주도하는 지역활동가인 그루매니저 5기 발대식을 5월 13일에 한국임업진흥원 소나무재선충병모니터링센터에서 개최하여 주민경영체 발굴과 육성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 ‘그루매니저’는 배정된 지역 내 산림자원 조사, 예비 주민경영체 발굴과 육성, 사업계획 수립, 경영 개선, 판로개척 등 사업기획을 지원하는 지역활동가이다.

○ 산림일자리발전소에서 올해 그루매니저 5기 13명을 신규 선발하였으며, 올해는 총 42명의 그루매니저가 42개 시ㆍ군ㆍ구에서 활동한다.

□ 산림청은 2018년부터 한국임업진흥원에 ‘산림일자리발전소 운영’ 사업을 위탁하여 산림자원 활용 창업을 원하는 지역주민 5명 이상으로 구성된 주민경영체를 발굴하고 육성해왔으며, 2018년부터 2021년까지 144개의 주민경영체가 법인화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 주민경영체 사업 유형 : 임산물가공, 목재목공, 산림휴양문화, 산촌체험관광 등

□ 산림청 조성동 산림일자리창업팀장은 “산림일자리발전소 사업은 공공재인 산림자원을 활용한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으로 산촌 소득증대는 물론 민간일자리를 창출하는 하부 중심(bottom-up 방식)의 정부 지원정책이다”라고 말했다.

□ 아울러 “더 많은 지역에서 주민경영체가 발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장하는 등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

원천:산림청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Copyright © KoreaScoop.com - Design & Compi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