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Korea Scoop

한국 특종 – 인기 급상승 뉴스

우주탐사 협력 강화 위해 천문연-KAI 맞손 – KS News

우주탐사 협력 강화 위해 천문연-KAI 맞손

–  천문연, KAI와 27일 업무협약 체결

– 신규 우주탐사 미션 기획, 탐사선 개발, 탐사 시스템 국산화 추진

■ 한국천문연구원(이하 천문연)은 KAI(한국항공우주산업㈜)와 27일 15시에 국내 우주 분야 발전 및 우주산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1

사진. 한국천문연구원- KAI 업무협약 체결식

(박영득 한국천문연구원장(좌), 강구영 KAI 사장(우))


□ 이번 협약은 천문연과 KAI의 우주탐사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천문연은 KAI와 ▲우주과학 공동연구 및 기술 개발 ▲우주탐사 미션 기획 및 시스템 개발 ▲과학 목적 탐사선 및 지상국 개발 ▲우주탐사 시스템의 국산화 품목 개발 등 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KAI 선릉사무소에서 열리는 협약식에는 박영득 한국천문연구원 원장과 강구영 KAI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 현재 천문연과 KAI는 차세대중형위성 3호에 장착될 우주용 관측 카메라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연구성과 공유, 공동장비 활용, 보유기술 사업화 등 협력 분야를 확장해 긴밀한 학·산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 천문연 박영득 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힘을 합쳐 새로운 우주탐사 미션을 기획하고 관련 기술과 시스템을 개발해 대한민국 우주분야 발전 및 우주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원천: 한국천문연구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Copyright © KoreaScoop.com - Design & Compi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