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Korea Scoop

한국 특종 – 인기 급상승 뉴스

야간 근무로 인한 건강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발견됐다!

야간 교대 근무는 당뇨병, 심장병, 비만의 발병 위험을 높입니다. 야간 근무는 수면과 기상 시간을 조절하는 24시간 체내 ‘시계’인 생체리듬을 방해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야식은 신체의 신진대사를 변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혈당 또는 포도당을 처리하는 능력을 손상시킵니다.

이제 한 연구에 따르면 야간 교대 근무로 인한 이러한 영향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낮에만 식사를 하면 야간 교대 근무와 관련된 고혈당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19명이 연구에 참여했습니다. 참가자들은 2주에 걸쳐 모의 야간 근무 환경에 노출되었습니다. 각 사람은 무작위로 배정되어 두 가지 식사 스케줄 중 하나를 받았습니다. 한 그룹은 낮과 밤 모두 식사를 했습니다. 이 패턴은 야간 교대 근무자에게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다른 그룹은 낮에만 식사를 했습니다.

연구 결과, 야간 식사가 혈당 수치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혈당은 당뇨병의 위험 요소입니다. 밤에 식사하면 혈당이 평균 6.4 % 증가했습니다. 낮에만 식사를 하면 이러한 효과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연구를 주도한 독일 쾰른 대학의 사라 첼라파 박사는 “이 연구는 혈당 수치와 같은 건강 결과를 결정하는 데 식사 시간이 중요하다는 개념을 강화하며, 야간 근무자들은 일반적으로 교대 근무 중 밤에 식사를 하기 때문에 야간 근무자와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Copyright © KoreaScoop.com - Design & Compiled